학회장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샬롬!
본 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기독교교육학회는 명실공이 한국을 대표하는 기독교교육 전문 학회로서 올해로 설립 58년 째를 맞이합니다. 2년 뒤 2021년에는 60년을 기념하게 될 것입니다. 1961년 숭실대학교에 최초로 기독교교육학과가 설립된 이후의 일입니다. 현재는 약 30여개 대학 또는 대학원에 기독교교육(학)과가 설치되어 있으며, 본 학회에 가입한 기독교교육학자들만 약300여명에 이릅니다.

본 학회는 연 3회의 학술대회(4월, 6월, 11월)를 가지며 매 학술대회마다 주제강연 외에 10개의 분과에서 20여편이 넘는 논문들이 왕성하게 발표되고 있습니다. 학진등재지로서의 높은 수준을 견지하고 있는 학술지(기독교교육논총)를 연 4회(영문판 1회 포함) 발행하고 있습니다. 2018년 12월말 현재 56호가 출판되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3.1운동 100주년 기념의 해로서, 온고이지신(溫故而知新) 정신으로 큰 주제를 “민족과 기독교교육”으로 정하였습니다. 대회별로는 춘계학술대회(사랑의교회, 서초동)에 “민족과 교회, 그리고 기독교교육”, 하계학술대회(이화여대)에 “민족과 여성, 그리고 기독교교육”, 추계학술대회(감리교신학대)에 “민족과 미래, 그리고 기독교교육”으로 각각 설정했습니다. 해당 주제마다 명망 있는 강사들이 섭외되어 있습니다. 학회때마다 적극 참여하셔서 “민족과 기독교교육”을 성찰하는 일에 큰 도전이 되시길 소원합니다.

한국교회와 각종 기독교교육기관, 대학과 기독교교육연구소, 그리고 기독교세계관을 견지하면서 교육활동을 펼치는 모든 영역에, 본 학회는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교류하며 공헌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독교교육에 관심을 갖고 계신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환영합니다.

주 안에서서 평강하시길 기원합니다.

2019. 1. 1.

한국기독교교육학회 35대 회장  임창호